- 학과공지
-
[필독] 2025-2학기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졸업요건 제출 안내
2025-2학기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졸업요건 제출 안내 2025-2학기 졸업요건 제출 기간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, 내용을 숙지하시고 반드시 기간 내에 졸업요건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 ☞ 졸업요건제출대상 : 데이터사이언스학과 1,2전공생중 2026년 2월졸업예정자 ☞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졸업요건 필수 : 어학성적 선택 : ①졸업논문(외부학회발표논문 혹은 지도교수 지도를 받은 학사학위논문) ②졸업작품 ③인턴십 중 택 1 [필수요건] 1. 어학성적제출 * 아래 일정 참조 - TOEIC 700점 이상/ NEW TEPS 300점 이상/ TOEFL iBT 80점 이상/ TOEIC Speaking 130점 이상/ OPIC IM (Intermediate Mid) 2 이상 중 택 1 [선택요건] 2-1. 졸업논문 * 아래 일정 및 학사학위(졸업) 논문 안내사항 파일 참조 가. 외부 저널/학회 논문 제출자 - 양식 5(외부논문 승인 요청서), 양식6(외부논문 승인서) 제출 나. 본교 지도교수 지도 하에 학사학위 논문을 작성한 자 - 졸업논문PDF 1차완성 (양식 1+양식2+논문목차+논문본문) : 지도교수님에게 논문파일 및 양식4 학사논문 승인요청서와 함께 이메일 제출 - 졸업논문PDF 2차완성 (양식1+양식2+양식3서명지 삽입(논문 심의 승인 후)+논문목차+논문본문) → 성과공유회(12.3예정) 이후 졸업논문 PDF 2차 완성파일 및 졸업논문 승인서(스캔)를 학과이메일(datascience@catholic.ac.kr) 제출 2-2. 졸업작품 * 아래 일정 참조 - 최종 졸업작품을 성과공유회(12.3예정) 이후 졸업작품 승인서(스캔)와 함께 학과 이메일(datascience@catholic.ac.kr) 로 제출 2-3. 인턴십: 아래 2가지 자료를 학과 이메일 첨부 발송 - 성적증명서 (인턴십 교과목에 형광펜 표시) - 결과보고서 (현장실습지원센터 제출했던 자료) * 향후 인턴십을 졸업요건으로 제출하고자 하는 학생은, 졸업예정 학기 전 (7차학기)까지 인턴십을 완료하시기바랍니다. (~7차학기까지 인턴십 완료 후 현장실습 교과목을 이수완료(6월말,12월말)해야, 8차학기 졸업성적 입력일정에 맞춰 졸업성적 처리 가능함) 3. 상세일정 구분 제출서류 제출기한 제출방법/ 비고 1 인턴십결과보고서제출 (성적증명서포함/ 현재 이수자는 수강신청확인원) 11.10(월) ~ 11.21(금) * 현재이수하고있는학생은 12.9(화)까지 학과 이메일 제출 datascience@catholic.ac.kr 2 외부 저널/학회논문 제출 ①외부 논문 승인요청서 ②외부 논문 승인서 ③ 외부 저널/학회논문 파일 11.10(월) ~ 11.21(금) 학과 이메일 제출 datascience@catholic.ac.kr 3 졸업논문 1차 제출 ~ 11.27(목) 지도교수님 이메일 제출 * 양식4 학사논문승인요청서 첨부 4 졸업논문 최종(2차) 제출 ①졸업논문(작품)최종본(파일) 및 ②졸업논문(작품) 승인서제출 ~ 12.4(목) 오후1시 논문파일에 교수님 서명지를 삽입하여 논문파일(PDF)을 최종 완성함. 승인서와 함께 학과 이메일 제출 * 2025-2학기 성과공유회(12.3 예정) 후 심사통과자에 대해서 승인서 배부 예정임. * 2026.2 졸업하지 않고자 하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으며, 추후 졸업을 계획하는 시기에 제출함 datascience@catholic.ac.kr 5 어학성적제출 11.10(월) ~ 11.21(금) * 단, 11.30(일) 토익시험 응시자에한하여 12.9(화) 24시까지서류제출이가능함 스캔/ 학과 이메일 제출 datascience@catholic.ac.kr * 어학성적 미제출 시, 졸업성적이 부여되지않음!! (졸업 불가) * 이메일 제출시, 메일제목 : 졸업요건(졸업논문, 졸업작품, 인턴십, 어학..) 제출, 학번, 이름 * 졸업논문 및 졸업작품 심사는 캡스톤디자인 및 경험랩 수업 중 진행될예정이므로 미수강 학생은 학과장님(신유진교수님)에게 문의 4. 논문지도교수관련 - 학생 각자 지도 희망하는 교수님을 직접 컨택(이메일 등) - 교수상담 뒤 지도교수 확정 - 졸업논문 주제 확정 - 개별 졸업논문 작성 5. 논문작성및제출 - 논문양식 : 붙임파일 학사학위 논문(졸업 논문) 안내사항 및 양식1~3 사용 - 표지 : 지도교수님(인) 부분 서명 - 심사지 : 심사 위원장(인), 위원(인) 부분에 각각 교수님 - 논문양식(심사지)에 심사위원 교수님들의 서명을 받고, 전체논문 중간에 삽입하여 하나의 PDF파일로 완성함 - 1차 완성 PDF 파일을 양식4(학사 논문 승인 요청서)와 함께 지도교수님 이메일로 제출 - 논문 출력본(제본) 제출 필요 없으며, 2차 완성 PDF파일(최종본)은 논문심사(성과공유회) 후 학과 이메일로 제출 6. 학사학위 논문(졸업 논문) 안내사항 - 붙임파일 학사학위(졸업 논문) 가이드라인(안내사항)을 필독 하시기 바랍니다. 7. 유의사항 : 2026년 2월 졸업을 계획하는 학생의 경우만 졸업논문/ 졸업작품/ 인턴십자료를 최종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(어학성적 미취득자는 향후 실제 졸업 시 제출) ※ 이공계학사행정팀 학적(졸업)담당 : 02-2164-4301
2025.10.01
-
[데이터사이언스학과] 2025-2학기 사물함 신청 안내 (철문 옆)
2025.09.25
-
2025-2학기 교내 사물함 사용 및 신청 안내
2025.09.17
-
사물함 내용물 정리 및 신규 신청 계획 안내
2025.09.01
-
- 대학공지
-
2025 - 2학기 예비군 기본훈련 공고
◆ 2025 - 2학기 예비군 기본훈련 공고 ◆ 1. 훈련명 / 시간 : 기본훈련 / 8시간 2. 훈련대상 : 교직원, 대학원생 및 대학생 예비군 1-6년차 (0,7,8년차는 비대상) 3. 훈련 일정별 대상 가. 11. 4 (화) : 교직원, 대학원생, 인문계열, 경영계열, 행정계열 나. 11. 5 (수) : 경제*회계계열, 사회계열*행정과학계열, 화학계열, 수학과*생활과학부*약학과,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다. 11. 6 (목) : 생명공학*의생명공학과, 환경*에너지환경공학과, 바이오메디컬, 정보통신, 컴퓨터정보공학 4. 훈련장소 : 부천 예비군훈련장 (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소재) 5. 집결장소 / 시간 : 학교 운동장 / 08 : 10 이전 6. 복 장 : 예비군복, 모자, 군화, 군용요대, 고무줄, 신분증 (미준수시 입소 불가) 7. 유의사항 가. 훈련소집통지서는 모바일로 발송되므로, 최근 핸드폰번호가 변경된 대원은 UCUPS 또는 인터넷 예비군홈페이지( http://www.yebigun1.mil.kr) 나의정보 - 개인정보수정 화면에서 반드시 수정 바람. 나. 훈련일정 변경은 불가하나, 부득이한 사유로 조정이 필요한 경우는 10.28일까지 근거 서류를 제출하기 바람. 다. 금번 훈련대상자 명부는 10월 17일에 "TRINITY"에 공지(학사정보 - 학적/졸업 - 훈련일정/조편성)할 예정이며, 본인의 명단을 확인하고 명단에 없을 시 예비군대대로 문의 바람. 라. 훈련필증은 인터넷 예비군홈페이지(나의정보 – 소속/훈련정보)에서 출력 바람. ※ 09:00 이후에는 입소불가 및 무단불참 처리 ☎ 문의전화 : 02) 2164 - 4117, 4489 ☎ 구내 4117, 4489 2025. 10. 16 가톨릭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장
2025.10.16
-
[입학처] 2026학년도 수시 음악과 실기고사 건물 출입통제 안내
2025.10.16
-
[학부대학] 「이원길 장학금」 최종 선발 결과 안내
2025.10.15
-
[학생지원팀] (두산연강재단) 2026년도 장학생 선발 안내(-11/14/금/18시까지)
2025.10.15
-